|
현재 코로나19 유행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고, 2학기 개학을 맞아 집단생활을 하는 학교의 특성상 감염 확산을 우려하는 의견도 있습니다. 이에 따라,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 방역수칙을 안내하오니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□ 감염자 관리 ○ 학생(확진자) 및 보호자 요청사항 - (학생) 코로나19에 걸려 발열이나 기침이 있는 경우 집에서 쉬고, 증상이 호전된 후 24시간 경과한 날부터 등교하도록(권고) 합니다.(회복기간 동안 출석인정결석 처리) * 검사결과서, 소견서, 진료확인서 중 1개 제출(부득이한 경우 처방전도 가능) - (보호자)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, 자녀가 가정에서 머물며 온전히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.
□ 평상시 예방 ○ 코로나19 증상 발생 시 진료*받고 집에 머물며,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해주세요 * 검사결과서, 소견서, 진료확인서 등을 학교에 제출하면 출석인정(부득이한 경우 처방전도 가능) ○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
|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 주요내용 |
| |
| ▣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어주세요 ▣ 2시간마다 10분씩 환기해주세요 ▣ 기침할 때에는 옷소매나 휴지를 사용하여 입과 코를 가려주세요 ▣ 사람이 많고 밀폐된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 ▣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면 방역용 마스크를 착용하고, 불필요한 만남이나 외출은 자제해주세요 |
|